MacBook을 위한 USB-C 허브 버바팀 허브


일단 맥북을 위한 전용 허브라는 점이 맘에 듬.
하지만, 받아서 장착했을때, USB도 꽉 들어가지 않을 뿐더러, microSD, SD 모두 끝부분만 살짝 걸칠 정도로 들어가는 것이 영 맘에 들지 않는다. 뭔가 불안하다.
무전원 USB 허브를 사용했을 때, USB 외장 하드를 두대 붙이지 못했다. 이놈은 가능한지 아직 테스트 해 보지 못했다. 일단 USB-C를 통해서 전원이 빨려 들어올 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기대는 하고 있다. 정 안된다면 전원어댑터 연결을 통해서라도 가능했으면 한다.
무전원으로 USB 외장 하드 두대를 붙여보니, 역시나 동작하지 못했다. 전원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이건 기대하지 않았는데 역시나였다. 하지만, 만일 외부 전원을 USB-C를 통해서 연결해주면 어떨까? 유전원 허브처럼 동작할까? 이건 살짝 기대했는데, 동작하지 않았다. 외부USB-C를 통해서 전원을 연결해 주었는데, 전원 부족으로 동작하지 않았다. 결국 외장하드 두대로 동작하려면 유전원 허브가 필요하다는 결론이다.
생김새와는 달리 마감이 그렇게 깔끔하다는 인상은 주지 못한다. 딱 맞아떨어진다기 보다는 약간 헐렁한 느낌.
 

2016. 3. 23일 업데이트

사실상 이건 못쓸 물건에 가깝다. 한달가까이 썼는데, 외장 USB HDD(Seagate HDD)를 쓰거나, 혹은 외장 USB SSD(삼성 T1 2TB)를 쓸 때, 한참 쓰다보면, USB 연결이 갑자기 끊어져 버리는 일이 거의 99%. 애플 정식 USB 어댑터를 썼을 때에는 한번도 문제가 없는데, 이것으로 연결하면 거의 99% 문제가 발생한다. 안쓰는 걸로 결정했다.

2016. 3.27일 업데이트

microSD 인식이 거의 안된다. 접촉 불량인듯 한데, 100번 꼽으면 한번은 인식한다. 하지만, 점점 인식은 안한다.

“MacBook을 위한 USB-C 허브 버바팀 허브”에 대한 3개의 댓글

  1. 찾고있던 허브라서 초면에 질문좀 드릴께요~
    혹시 외장하드 연결이 안된다는 말씀이신지요? 아니면 외장하드 하나는 연결이 가능하나, 두개 연결이 안된다는건가요?

  2. 외장하드 2개가 동시에 연결 안된다는 뜻이었습니다.
    USB포트가 두개이니, 당연히 외장하드 두개를 연결해서 서로 복사해서 쓰는 것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HDD 타입인 외장하드와 SSD 타입인 외장하드 두개가 동시에 연결은 안되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USB메모리 두개를 동시에 연결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