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들 한글 폰트 핵을 한 다음에도 사실 한글을 볼 일이 잘 없었다. 한글 컨텐츠를 찾아다 찾은 것이 바로 calibre 의 뉴스 기능이었다.
우분투에서 calibre 를 설치한다. 설치하면, 사실 거친 UI 가 처음엔 적응이 잘 안된다. 하지만, 개발자스런 UI 답게 한번 개발자의 멘탈을 이해하고나면 매우 쓰기가 쉽다. calibre 는 크게 두가지 용도가 있는데, 하나는 epub 파일을 mobi 로 변환해서, 킨들에 보내는 기능이고, 두번째는 뉴스를 긁어와서 mobi 로 만든 다음 킨들에 보내는 기능이다. 두기능 모두다 거추장스럽게 케이블 연결을 통해서 보내는 것보다는 @free.kindle.com 메일 계정 설정을 통해서 해당 계정으로 메일만 보내주면, 킨들에 자동으로 들어온다. (@kindle.com 메일은 3G 망을 통해서 들어오고, 미국외 지역에서는 과금이 된다. 그것을 피하기 위해서 @free.kindle.com 메일을 쓰면, wifi 접속 시에만 다운로드가 이루어진다.) 다만, 마술처럼 스르륵 들어오지는 않고, 강제로 wifi 를 잡아주고, 애타게 기다리면 들어온다.
킨들을 보면, 다음 뉴스가 수신이 되어 있다.
다른 뉴스 컨텐츠와 같은 방식으로 뉴스 읽기가 가능하다.
calibre 는 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맥을 백그라운드 뉴스 수집 및 발송과 같은 천한 일을 시킬 수 없기에, 그런 것은 우분투에게 맡긴다…^^
calibre의 용도가 kindle을 위해서네요…
전 epub을 보는용도로는 사용해봤는데 kindle이 없어서 이건 잘모르겠네요.
흠 그리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kindle에 자료를 넣는건 상당히 간단하네요…
그런데 한글셋팅을 하게되면 pdf도 한글pdf를 볼 수 있게되는건가요.?
한글 PDF 파일은 볼 수 있습니다.
다만, DX가 아닌 경우, 화면 사이즈가 A4 사이즈의 PDF 보는 것은 적당하지 않으며, DX도 그다지 편리하지 않더군요.
PDF 감상은 아이패드가 훨씬 나은것 같습니다.